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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 속 누리 이야기 3 -미무전-

(Story in the Dream World 3 -SIMM-)

Nuriverse

기타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1인 게임개발사 Polaris(붙박이별)의 1인 게임개발자 Nuriverse입니다. 제 게임의 소재는 한반도/동북아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여러 이야기들(신화/설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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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개발사

Nuriver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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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star12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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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

출시일

2024. 01. 12

게임 상세 정보

3번째 이야기의 서막...

 

여러 물의 신이나 영물들을 만나고 온 연슬과 혜윤...

연슬은 잠시 기절해있다가 일어났다. 상비안도 진입과 원인 규명이라는 다소 무거운 임무를 지고 있기 때문에 다소 무리하게 결투를 했다.

그 해랑신 말고는 전부 나름대로 괜찮았어.”

신지께님은 어딘가 우아하면서도 고독한 느낌이 들었고, 해귀님은 거친 전장 속에서 부드럽고 강한 힘을 가진 사나이 같았어.”

물론 두 분 다 믿을만한 존재고.”

근데 도움을 어떻게 주는 건지... 상비안도로 들어가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알 수 없으니 불안한 건 어쩔 수 없네...”

그러다가 멍하니 사당 내부에서 해안가 쪽을 바라보았다. 아주 어두운 파란색으로 짙게 내려깔린 하늘 아래, 달이 밝게 빛나고 있었고, 바닷물은 달빛을 은은하게 반사했다.

이 곳에도 저 만한 달이 있네... 눈 부시지 않게 적당히 밝아서 좋아.”

큰일을 치르기 전의 어마무시한 긴장감과 불안함은, 그 달을 보면서, 그리고 바닷물소리를 들으면서 조금씩 진정시켜갔다.

혜윤 역시 기절해있다가 일어났다. 혜윤이 있는 사당은 연슬의 사당보다 내륙부분에 깊이 있어서 바닷물이 보이지 않는 위치에 있다. 다만 가느다란 개울이 있긴 하다.

이무기..? 단짝?”

아직은 갑작스러운 듯 그저 얼떨떨하게 멍하니 사당 안에서 있었다.

멍하니 있다가 사당을 나와서 달을 바라보았다.

은은한 달빛과 벌레소리와 개울소리가 혜윤의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듯 했다.

신지께님... 해귀님...”

제가 그 일에 어울릴만한 인재인 건가요... 저는 잘 모르겠어요...”

자신감이 생기지 않는 혜윤. 하지만 언젠가 누군가는 해야할 일이다. 게다가 같이 나서줄 동료도 있다.

그래. 연슬이도 있었지... 내가 받은 은혜는 도움으로써 갚는다고 생각할까? 폐나 안 되면 다행인데...”

마치 주변의 여러 환경이 혜윤이 자기자신을 나약하다 생각하는 걸 다독이고 응원해주는 것 같았다. 불안함은 어쩔 수 없지만...


세 번째 작품(미무전)이 이전 작품(수신전)과 비교해서 달라진 여러가지 부분

1. 게임 진행 방향이 종방향이 아닌 횡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화면 움직임이 맵의 구조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대각선이나 수직으로 움직이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에 따른 배경 이미지도 각 장에 맞게 추가되었습니다.
 

2. (일반 모드 한정) 게임 내 졸개를 처치해서 얻은 재화로 보스 클리어 하고 난 뒤 장착 아이템을 살 수 있습니다.

이 장착 아이템은 저마다 기능이 다르며, 아이템이 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에 따라 값이 매겨질 예정입니다. 

3. 거대 보스(히든 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거대 보스는 개인의 선택에 따라 안보고 끝낼 수도 있고, 거대 보스까지 클리어 하고 끝낼 수도 있습니다.
일반 모드에서 거대 보스를 만나지 않고 엔딩을 볼 경우, 클리어 처리는 되지만, BR모드에서 거대 보스를 만날 지 여부를 묻는 선택지가 나오지 않으며, 에필로그에 있는 이야기 일부가 해금되지 않습니다.


4. 보스전 방식이 바뀌었고, 보스 체력 바 이미지가 개선되었습니다.

이전 작품(수신전)에 있던 보호막 규칙이 삭제되었고, 각 보스의 한 페이즈가 끝나는 시점이 체력 바가 다 닳는 때가 아니라, 체력 바 중간에 눈금선으로 표시했습니다. 완전히 체력 바가 닳게 되면 그 보스는 격파됩니다. 


5. 엔드 크레딧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모드로 올 클리어를 했을 때만 나오도록 한 것으로, 제작진과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삽화를 천천히 보이도록 했습니다. 히든 보스의 클리어 유무에 따라 히든 보스까지 소개 될 수도, 안 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진행 방법

1. 일반모드

각 장에 진입할 때 마다 일정 시간동안 출몰하는 여러 졸개들의 공격을 피하고 격추시키세요!

일정시간 뒤 보스가 나와서 플레이어와 이야기를 하고, 플레이어와 결투를 시작합니다.

보스를 꺾고 다음 장에 진입하거나 엔딩들을 보세요!

 

2. 보스 러시 모드

일반모드를 난이도와 잇는 횟수에(제한된 횟수 안에서) 상관없이 1번 깨면 풀리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에선 출몰하는 졸개도 없고, 보스와 나누는 대화도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모드의 보스보다 조금 더 강화되어 나옵니다!

오로지, 보스와 속전속결로 결투를 하고 보스를 꺾으면 다음 장으로 가거나 게임이 바로 끝나는 모드입니다!

(이 모드에선 별도의 엔딩이 없습니다.)

 

3. 업적

게임 내에 있는 23개의 업적을 클리어해보는 재미도 추가되었습니다!

 

게임 조작 키

(별도의 안내키가 없을 경우 해당 키가 통용됩니다.)

뒤로 가기 : X, Esc

메뉴/무기 선택 : Z, Enter

메뉴/캐릭터 이동 : 화살표키(캐릭터의 경우 Shift를 누르면 천천히 이동)

무기 발사, 보스와 대화 진행 : Z

기력 사용, 보스 대화 건너뛰기 : X

특수탄 발사(게이지 최대 충전시) : C

일시정지 메뉴 : Es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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